오늘은 일상 코딩을 하다가 발생한 VSCode에서 msys64의 Ucrt(msys64의 mingw과 유사하다)를 사용하다가 include error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내용이다.
Visual Studio Code 가 아닌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 발생하지 않을 문제들이지만 Visual Studio Code에서 코딩해야 하는일은 꼭 있다.
https://code.visualstudio.com/docs/cpp/config-mingw Windows 운영체제에 mingw이 깔려있지 않다면 이 링크를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. Visual Studio Code 공식 사이트이다.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도 잊지 말자!
그대로 따라 해서 workplace folder (vscode에서 한 개의 프로젝트를 의미)를 만들고 hello.cpp를 오른쪽 상단에 삼각형 버튼을 눌러서 'g++'로 실행하면 현재 workplace folder안에. vscode 파일 아래에 'tasks.json', 'launch.json'이 생긴 걸 볼 수 있다. 그리고 CTRL + SHIFT + P를 눌러서 C++ configurations (JSON)을 눌러주면. vscode 안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파일이 생겨야 한다.
Vscode의 삼각형 버튼 (Debug/Run)을 누르면 자동으로 compiler를 detect 해서 'g++. exe'를 우리가 다운로드한 mingw에서 찾지만 혹시 설정이 안 됐다면 직접 해주어야 한다.
Tasks.json
6번째 줄에 "command"를 컴퓨터에 g++. exe의 경로를 등록해 주자. msys64를 다운로드하면 mingw, ucrt, clang 이 있는데, 개인적으로 ucrt를 사용 중이다.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ucrt와 mingw를 추천하며 큰 차이는 없다.
c_cpp_properties.json
5번째 줄에 "includePath"와 14번째 줄에 "compilerPath"를 ucrt64 또는 선호하는 compiler의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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